1. 일 시 : 2013년 1월 19일 (토)
2. 목적산 : 보담산 낙화산 중산 3. 코 스 : 산외면사무소-죽원재사-평잔산-꾀꼬리봉-중산-중산(운문지맥)-낙화산-보담산-비학산-남기리 4. 산행시간 : 5시간 5분 소요 (0847~1352) 5. 산행거리 : 약 15.9 KM (GPS 거리 기준) 6. 참가자 ~ 나홀로 7. 갈 때 올때 : - 부산 ~ 산외면사무소 : 자가운전 왕복 약 120 km - 남기리 ~ 면사무소 : 밀양시내버스 1100원 8. 지도 출처 : J3 클럽 9. 기타 : 1) 추울거라고 옷을 두텁게 입고 갔는데 엄청 덥다. 봄인 것 같은 날씨..... 2) 이번 코스는 몇몇산님들은 주로 산외초교에서 화지산을 경유해서 꾀꼬리봉으로 많이들 가나, 나는 산외면사무소에서 평잔산을 경유해서 꾀꼬리봉으로 가는 코스를 선택했다.( 면사무소에 차량 주차가 용이해서....) 3) 빨래판능선으로 유명한 코스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는데....빨래판 능선도 힘들지만 꾀꼬리봉오르고 내리는 길이 경사도가 심해서 고생 좀 했다. 거기다 아직 곳곳에 잔설로 인해 내리막 걷기는 엄청 부담된다...... 4) 중간 중간 밧줄도 좀 있어 다소 부담된다. 산행객들이 많이 다니지 않는 길이다 보이 곳곳에 잔가지를 헤쳐가기도 한다. 5) 누군가가 시그널을 떼어 땅바닥에 내 팽개친데다 등로가 희미해 조심조심 길을 찾는다. 주의만 하면 길을 잃을 염려는 없다. 지나온 능선뿐만 아니라 가야할 능선도 한눈에 들어온다. 6) 예전 산행초창기 ** 산악회에서 보담 낙화 중산은 한번 왔던곳인데도 별로 기억에 없다. 7) 특이하게도 중산 정상석이 두군데다. 어느 곳이 맞는지는???? 8) 아침에 차끌고 산행가면서 딸내미 학교에 차 태워주고 오후에는 마눌 심부름하고 또 저녁에는 내딸 서영이 보고...오늘 하루 참 많은 일을 하는 듯하다. 또 산행기도 적고......
▼ 산외면사무소
▼ 산외면사무소에서 나와 바로 보이는 농협주유소옆으로 마을로 올라가는길로 가면 바로 들머리
직진으로만 계속가면 샘이나오고 죽원재사가 나옴
▼ 죽원재사 설명
▼ 입구에서 본 죽원재사
들머리는 사진 찍은위치에서 위로 가다보면 산길로 가는 시그널이 보임.
▼ 별로 올라오지도 않았는데 평잔산이....
▼ 꾀꼬리봉가면서 전망좋은 곳에서...
▼ 꾀꼬리봉
▼ 중산 정상 이정표
▼ 정상석 & 삼각점
▼ 중산지났는데 또 중산으로 가는 이정표. 용암산 갈림길
▼ 또 새로 나타난 중산 정상석
▼ 중산(운문지맥) 여기서부터는 운문지맥길로
▼ 밧줄구간도 간혹 보이고....밧줄만 보면 무서운데....
▼ 엄광리. 왼쪽능선으로 올라와 오른능선으로 내려가고 있는 중
▼ 가야할 능선
▼ 낙화산 정상석
▼ 정상석(운문지맥)
▼ 지나온 능선
▼ 보두산이 아니고 보담산이라네요
▼ 정상 이정표
▼ 보담산
▼ 지나온 능선 한번 더 둘러보고
▼ 엄광리 하산길
▼ 고속도로는 시원하게 잘 달리고 있고
▼ 운문지맥 272봉
▼ 운문지맥 304봉
▼ 운문지맥 302봉
▼ 비학산 정상석
▼ 우째 매달았었까? 저 높은 곳에...
▼ 운문지맥 끝자락
▼ 산행안내도
▼ 남기리 날머리? 들머리
▼ 특이하게도 산외면사무소에 수준점이 있다. 주로 산꼭대기만 있는줄 알았는데... 특이해서 한 컷
▼ 남기리에서 버스타고 다시 돌아온 산외면사무소
▼ 산행 땡
'산행이야기 > 영남알프스 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 20130316-영축산 (0) | 2013.03.18 |
|---|---|
| 20130228-운문사 사리암 (0) | 2013.03.03 |
| 20121215-신불산 (0) | 2012.12.15 |
| 20121124-천황산 재약산 (0) | 2012.11.25 |
| 20121021-신불산 (0) | 2012.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