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 시 : 2010년 10월 2일 (토)
2. 목적산 : 정승봉 정각산 승학산
3. 코 스 : 남명초교앞 제일슈퍼-정승봉-실혜봉-미륵봉-끝방재-정각산-승학산-용회교
4. 산행시간 : 6시간30분 소요 (0848~1517)
5. 산행거리 : 약 19.3 KM ( GPS 거리 기준 ~ 알바구간 포함)
6. 참가자 : 나홀로
7. 날 씨 : 구름이 군데군데 보이나 날씨는 맑음. 한여름 더위는 물러갔으나 그래도 땀으로 범벅~~~
8. 갈 때 :
- 0700~0755 : 사상터미널~밀양터미널 (4200원)
- 0800~0845 : 밀양터미널~남명초등학교앞 (3500원 ? )
9. 올 떄 :
- 1527~1547 : 용회교버스정류소~밀양터미널 (1500원)
- 1600~1700 : 밀양터미널~사상터미널 (4200원)
10. 기타 :
1) 밀양 정각산을 가기위해 산행기를 검색하던중 화려강산 연우님의 산행기를 보고 정갹분맥을 이번기회에 가보기로 한다.
정각분맥의 거리를 하루산행을 하기위해서는 다소 길듯하다. 차시간이 잘 맞으면 될 것 같은데 시골버스시간을 예측하고
가기보다는 여유있게 두번에 나누어 가기로 한다.
2) 들머리는 쉽게 찾아 출발을 했으나 올라가면서 길을 잃어버렸다. 아마 능선으로 바로 올라서야 되는 것 같은데
중간에서 산허리로 난 길을 가면서 잃어버린 것 같다. GPS를 켜고 방향만 보고 개척산행으로 정승봉까지 간다.
다음에 천왕산에서 정승봉구간을 어저피 한번 더 오기로 한 것 그 때 길찾기로 한다.
3) 정승봉에서 석골사입구 대경가든이 집이라는 버섯캐는 아저씨를 만났다. 아침일찍 나와 그 시간에 한 배낭을 가득하다.
송이버섯, 참싸리버섯, 영지버섯등. 확실히 전문가답다. 인적이 드문산길에서 만난 것도 인연이라고 송이버섯 하나를
선물로 준다.
4) 정승봉에서 정각산까지는 제법 잘 정비되어 있는 한적한 능선길로 운치가 있다.
5) 정각산에서 승학산 그리고 승학산에서 날머리까지는 산행객이 별로 다니지 않는 산길같다. 희미하지만 길찾기는
별로 어렵지 않으나 원놈의 거미줄은 그리도 많은지...
언제부턴지 몰라도 종종 그런 생각을 많이 한다. 내가 들고 다니는 스틱은 무릎을 보호하기보다는 거미줄 제거용이라고~~~
남명초등학교 맞은편 제일슈퍼옆으로 난 길로
콘테이너 박스에서 왼쪽으로
헉! 공사판이다. 공사하는 곳에서 산으로 올라간다는 느낌으로
공사하는 곳 끝에서 세멘길을 따라가다 왼쪽 산길로
여기서 다시 왼쪽 희미한 산길을 따라
운문산
천황산~찍사으 실력이 영~
날머리 시그널
날머리 앞쪽에 있는 간이 원두막(?)
날머리를 나와 논을 가로질러
용회교 다리를 건너고
용회교 다리에서 본 날머리(여기서 출발하면 들머리) 능선입구
버스정류소
'산행이야기 > 영남알프스 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 20101017-원효암 화엄벌 홍룡사 (0) | 2010.10.18 |
|---|---|
| 20101010-파래소폭포 육각정전망대 (0) | 2010.10.11 |
| 20100925-운문사 및 네암자 (0) | 2010.09.26 |
| 20100801-통도골 시살등 (0) | 2010.08.03 |
| 20100717-양산 오봉산 (0) | 2010.07.17 |